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대 HCN 충북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정치/행정

지역방송국의 정치/행정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월 13일(수) 남부3군

황정환 기자2021.10.13
서ann: 계속해서 보은, 옥천, 영동 소식을 전해드리는
<남부 3군 브리핑>입니다. 옥천신문의 권오성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ann: 최근 옥천군 청산면에 생활SOC복합화 사업이 결정됐습니다. 보통 생활SOC사업이 시군단위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달리, 이번 사업은 남부권을 대상으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Q1-1. 자세한 소식 전해주세요.

Q1-2. 청산 생활SOC사업을 어떻게 남부3군 주민들이 이용한다는 것인지 말씀하신 것 만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좀 더 설명이 필요해 보이는데요.


Q1-3. 말씀하신 내용을 들어보면 남부3군, 그러니까 남부권 일부 지역을 광역화하는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Q1-4. 쇠락해가는 면 지역을 육성해 지속 가능한 지역이 되도록 해야 겠습니다만, 동시에 쉽지 않아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남부3군을 아우르는 청산면 중핵 소도시 육성을 위해서는 세밀한 계획이 나와야겠습니다.


Q2-1. 보은의 대표적 축제 보은대추축제가 올 해도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 대축축제를 진행했는데요, 2년 차인 올 해는 더 풍성해진 축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합니다. 소식 전해주세요.


Q2-2. 구체적으로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는지도 설명해주세요.


Q2-3. 생대추는 수확시기에만 먹을 수 있는 과일이죠. 이번 축제는 보은에 가지 않더라도 신선한 생대추를 먹을 수 있는 기회일 것 같습니다.



Q3-1. 영동군이 지역 특산물인 감 거래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정량제 경매 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 합니다. 소식 전해주세요.


Q3-2. 감 경매 거래 관련 영동군이 규격화를 도입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클로징]
서ann: 권오성 기자와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나누겠습니다.
오늘 소식 고맙습니다. (함께 인사하고 마무리)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