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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시대, 우리동네 열린채널 ch4 현대 HCN 충북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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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안내 청주,청원,보은,옥천, 영동의 28만 가입세대

현대HCN 방송권역

SO별,권역별,현대HCN 전체 등 원하시는 모든 조건대로 설계하여 드립니다. 서초방송 9만,동작방송 10민,관악방송 18만, 금요방송 15만,경북방송 12만,새로넷방송 30만, 충북방송 28만,부산방송 18만, 140만 가구 현대 HCN 시청하시는 가구수는 140만,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방송권역으로 효과를 극대화 하세요!

케이블광고 장점

케이블방송 광고는 다채널 매체로서 Target 세분화, 저렴한 비용, 높은 구매력과 기억력, 다양한 광고 형태, 고빈도 노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Hy 케이블 TV광고 - TARGET의 세분화, 저렴한 가격의 효율성, 융통성 있고 인포머셜이 가능한 광고길이,메시지 전달중심의 포인트 강화, 잦은 노출로 높은 주효과, 높은 정보 도달율

  1. 1. 다양한 광고형태 SPOT 광고 운영시간이 10초~30초(최대 120초)로, 다양한 길이의 광고 집행 가능
  2. 2. Target Marketing Media 광고 Target에 적합한 채널과 시간을 선택하여 집중적인 Target Marketing Media로 활용
  3. 3. Area Marketing Media SO 권역별 선택적 집행이 가능하므로 Test MarketingㆍArea Marketing Media로 활용
  4. 4. 비용 효율성 지상파 대비 저렴한 단가로 도달 효과 높음, 지상파의 부족한 빈도를 보완하는 효과 뚜렷

케이블TV 미디어파워

  1. 세대별 매체 접촉 행태: 세대별 매체 접촉 행태에서, “케이블TV”의 접촉률이 지상파TV 다음으로 가장 높음.
    세대별 매체 접촉률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케이블TV
    전체 (n =6,000) 96.5 34.5 49.3 7.4 72.7 88.4
    1318세대 (n =659) 94.1 17.7 17.8 3.2 97.6 84.5
    1924세대 (n = 633) 96.7 26.4 37.9 10.0 97.5 88.8
    2529세대 (n = 652) 95.7 31.0 47.5 9.2 94.6 91.0
    3039세대 (n = 1,402) 96.1 44.0 52.8 9.4 88.2 90.7
    4049세대 (n =1,389) 97.2 42.9 64.3 7.4 64.3 87.7
    5059세대 (n =949) 97.6 35.7 56.4 5.8 32.9 86.9
    6064세대 (n =316) 98.1 27.8 38.9 3.8 14.2 88.5

    Base: N=각 세대별 표본 수, 단위: %. [자료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2008 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

  2. 2. 매체 접촉률 및 관심도: 8대 매체 비교 결과, “케이블TV”의 매체 접촉률 및 관심도는 지상파TV 다음으로 가장 높음.

    매체 접촉률 및 관심도, 자료출처:한국방송광고공사, 2008 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

  3. 3.8대 매체 광고 효과 비교: 8대 매체 비교 결과, “케이블TV”의 광고 효과가 지상파TV 다음으로 가장 높음.
    세대별 매체 접촉률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케이블/유선TV 스카이라이프 DMB
    속성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제품정보를 충분히 전달한다 3.79 62.9 2.62 23.8 2.86 32.2 2.63 26.4 3.2 43.6 3.33 47.3 2.37 18.8 2.24 15.1
    기업, 제품 상표를 오래 기억하게 한다 3.89 67.2 2.7 27.1 2.84 32 2.61 25.9 3.17 41.9 3.35 48.5 2.38 19.6 2.26 16.4
    기업, 제품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게 한다 3.87 66.5 2.7 27.5 2.87 31.9 2.59 24.7 3.14 41.1 3.31 47.1 2.39 19.3 2.24 15.3
    광고 때문에 제품을 산 적이 있다 3.76 62.7 2.58 23.7 2.74 28.8 2.52 22.7 3.07 39.4 3.21 44.1 2.29 17.1 2.17 13.3
    광고 때문에 주로 이용하던 상표를 바꾼적이 있다 3.61 57.7 2.58 23.1 2.71 27.4 2.5 21.4 3.03 37.6 3.17 43.7 2.33 16.8 2.22 14
    광고 때문에 반복 구매하는 상표가 있다 3.67 58.6 2.6 23.9 2.79 29.9 2.54 22.8 3.1 39.7 3.24 43.3 2.32 18 2.23 15.6
    광고가 많아 매체 이용에 방해가 된다 3.83 63.8 2.75 29.4 2.83 32.1 2.62 25.5 3.25 44.7 3.44 50.7 2.49 23.1 2.3 17.6

    Base: N=6,000, 단위: 평균(점), 6점 척도(매우 효과 있음: 6점~전혀 효과 없음: 1점), TOP3(%): 다소 효과 있음+효과있음+매우효과
    [자료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2008 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

  4. 4.8대 매체 광고 집중도 및 신뢰도: 8대 매체 비교 결과, “케이블TV”의 광고 집중도 및 신뢰도가 지상파TV 다음으로 가장 높음
    8대 매체 광고 집중도 및 신뢰도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케이블/유선TV 스카이라이프 DMB
    속성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평균 TOP3
    광고를 집중해서 본다 3.69 58.9 2.59 22.9 2.73 26.1 2.47 20.4 3.01 36.4 3.24 44.7 2.31 15.9 2.17 11.8
    광고를 신뢰한다 3.74 60.1 2.61 24.5 2.84 31.5 2.48 20.8 3.07 38.9 3.25 43.7 2.29 16 2.15 13.3
    써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한다 3.9 65.4 2.6 24.2 2.79 30.6 2.63 26.7 3.18 42.4 3.36 48 2.34 19.2 2.19 14.7
    재미있다 3.94 68.1 2.65 26.4 2.73 27.6 2.57 24.7 3.13 41.6 3.37 49.3 2.34 18.3 2.2 14.3
    감각적이다 3.9 67.2 2.6 24.9 2.75 28.6 2.64 26.8 3.17 42.3 3.36 49.1 2.34 18.4 2.2 15.1

    Base: N=6,000, 단위: 평균(점), 6점 척도(매우 그렇다: 6점~전혀 아니다:1점), Top3(%): 다소 그렇다+그렇다+매우
    [자료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2008 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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